본문 바로가기
나베이어 스토리/펜드로잉

도약 아트에서 시작한 아날로그 감성 펜 드로잉

by 나베이어 2022. 4. 13.
반응형

도약 아트에서 시작한 아날로그 감성 펜 드로잉

최근에 코딩과 그림이라는 두 가지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기에 학원을 알아보던 중이었지만 코딩은 상황이 여의치 않은 관계로 그림 쪽에 비중을 두고 알아보던 중 도약 아트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수강료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저렴한 편이었고 맛보기 강의를 들어본 결과 저에게는 알맞겠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평생 바우처 카드로 전액 결제가 가능했기에 사실상 무료로 시작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김소영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아날로그 감성 펜 드로잉이라 수업인데 초급 3개월, 중급 3개월, 고급 3개월 이렇게 세 가지로 진행되고 있지만 전 패키지로 세 가지를 다 듣기로 했습니다. 패키지로 고르니 수강기간도 1년으로 늘어났답니다.

 

도약아트

 그림이라곤 학교 다닐 때 끄적거리던 낙서 말고는 해 본 적이 없긴 하지만 새로이 뭔가를 시작한다는 기대감이 막 샘솟는 듯합니다.

 

초급 1강 다양한 형태의 선 연습

선연습

처음 해보는 선 연습인 탓인지 가로와 세로 직선은 곡선인지 직선인지 알 수가 없어 보이고 곡선은 그나마 양호하다고 해도 되는 건가? 똑바로 선을 긋고 싶은 마음에 짜증이 나기 시작하고 일정하게 선을 그어가다 보니 자꾸만 손이 빨라지는 것 같고 간격도 제 멋대로 인 듯합니다. 연습을 정말 많이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급 2강 직선으로 방사형 추상화 그리기

방사형 추상화

우선 사각형으로 테두리를 잡고 그 안에 크고 작은 원을 그린 후 방사형으로 선을 그려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모양이 제대로 나오기는 한 건가? 아무리 봐도 뭔가 이상해 보이는데...

선생님이 설명해 주시면서 그리는 걸 보고 따라 그리는데 왜 제가 그린 건 많이 달라 보이는 걸까요?

꾸준히 하다 보면 점점 더 나아지겠지요...

 

초급 3강 깃털 드로잉

깃털 드로잉

연필로 깃털의 중앙 깃털 대를 그리고 깃털의 외곽라인을 그리고 올들이 모여있는 모양의 부분들을 나눠준 후 부분들에 맞추어 가는 펜으로 한 올 한 올 깃털을 그려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보면서 따라 그리는 건데도 불구하고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 그린 건 좀 마음에 듭니다.(물론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

 

초급 강의는 총 30강까지로 되어있는데 현재 저는 10강까지 본 상태입니다.

생각처럼 잘 되어주지 않아서 많이 어설프지만 강의를 들어가면서 재미있게 그려가는 중이랍니다. 언젠가는 슥슥슥 그려 나가는 그런 모습이 되어있지 않을까? 하고 흐뭇한 상상을 해봅니다.

 

이직한 이 후로 출장도 잦고 몸 쓰는 일이 많아져 건담에 손을 못 대고 있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또 새로운 취미를 가지게 되어 즐겁습니다.  강의도 열심히 듣고 계속해서 그려보는 그림들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

반응형

'나베이어 스토리 > 펜드로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드로잉으로 앵무새 그리기  (0) 2022.0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