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프라/건프라 조립 중

RG 시난주 조립 첫 번째

by 나베이어 2021. 2. 22.
반응형

RG 시난주 조립 첫 번째

 

RG시난주 조립을 시작합니다. RG모델 조립은 처음이네요~

RG모델이 디테일이 그래 좋다고들 하던데...  솔직히 사이즈가 너무 작은 것 같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작잖아요~!

 

일단 구해왔으니까 한번 시작해봅니다~

RG 시난주

박스가 많이 작습니다. 저번에 조립한 울트라맨처럼 런너와 부품의 개수가 많지 않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부품이 많지 않으니 확실히 조립하기는 쉽더라고요~

RG 시난주

역시 박스를 개봉하니 데칼 시트가 보입니다. 데칼 작업도 손을 대보기는 해야 하겠는데...

아직은 엄두가 나지를 않습니다. 하나 곧 시작해볼 생각입니다~

RG 시난주

우선 포장을 다 뜯어서 런너 게이트에 정리를 해봅니다.

MG 모델들을 만들 때는 게이트가 작았었는데 RG모델은 딱! 적당한 것 같네요.

런너 게이트를 더 큰 걸로 준비해야 하나 싶습니다.

 

또 사설이 길어지네요... 다 치우고 조립을 들어가겠습니다.

RG는 처음이라 또 조금 설렘이...

RG 시난주

MG보다는 부품 수량이 적어서인지 확실히 빠르다는 걸 느낍니다.

먼저 번 울트라맨처럼 디테일이 아쉬운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오~ 이거 기믹의 디테일도 장난이 아닙니다.

아직 PG모델은 만들어보지 못했지만...  MG모델보다도 더 디테일이 뛰어나 보입니다.

RG 시난주

이전에 조립한 사자비 버카 보다도 색이 더 고운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조립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더 만들기가 쉬운 터인지... 아님 난이도가 MG모델보다 낮은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RG 시난주

모가지를 제외한 소체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색이 너무 고와서 부족한 스킬들과 불편한 부분들이

절로 해소가 되는 느낌입니다. RG모델이 디테일이 뛰어나다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그 부분이 저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거든요... 사이즈가 더 작을 텐데 어떻게 더 디테일하다는 거지?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만들어 보니 이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RG모델 대부분이 이런 것인지 지금 제작 중인 시난주 모델만 이런 것인지...

암튼 저는 또 반했다고 표현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RG 시난주

 

오늘 쉬는 날이라 그런가? 작업 속도가 괜찮게 나와줘서 완성까지 가고 싶었는데...

역시 장시간의 작업은 쉽지가 않은 건지... 게으름이 몸에 베인 탓인지...

여기까지만 해야겠습니다!

헌데 이거 만들다 보니 사자비가 다이어트 한 버전인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 같습니다.

2021/02/12 - [건프라(완성)] - 다반 MG 사자비 Ver.ka

 

다반 MG 사자비 Ver.ka

다반 MG 사자비 Ver.ka MG 사자비 버카의 작업이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바빠서 몸이 피곤한 탓도 있었겠지만 유난히 작업이 길었던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전지 가동 손이 고장 나고 부품을 구

neveah.tistory.com

허허... 포스팅 올리고 잔다는 게 잠들어버려서 이제야 올리네요...

졸음에 무너져버렸어요! 

저는 이제 그만 나가봐야겠습니다.

 

늘 행복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