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부의 추월차선 - 새로운 재무 철학으로 부를 개척하라

by 나베이어 2023. 9. 6.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책들 중 한 권이어서 이번에 저도 한번 읽어보았답니다. 해서 저도 추천하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윌라로 읽어 본 부의 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이란

부의 추월차선은 MJ DeMarco가 저술한 돈과 채무에 관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전통적인 재테크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고 부를 축척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저자는 이를 부의 추월차선 이라고 부릅니다.

재테크 철학의 변화

De Marco는 전통적인 재테크 철학에 대해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저축하고 투자하여 오랜 시간 동안 일하는 것으로 부를 축적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었으나 이러한 방식은 시간과 생명을 소비하는 대신 큰 성공을 얻지 못한다고 주장합니다.

 

사업과 가치 창출의 중요성

부의 추월차선을 달리기 위해서는 사업 창출과 가치 창출이 필수적입니다. 저자는 사업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수익을 얻으면서 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가치 제공은 상품, 서비스, 정보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해결책과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시간과 돈의 해방

 

부의 추월차선은 시간과 돈 사이에서 벗어나는 전략입니다. 기존 방식에서는 한정된 시간안에서 근무하여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자기 자신만의 사업으로 수익원을 만들면 시간과 독립적인 형태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은 더 많은 시간과 자유를 확보하며 부와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부의 추월차선은 우리가 부와 성공을 추구하는 방식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제안합니다. 이 책은 독자적인 사업 창출과 가치 창출을 통해 부의 축적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전통적인 재테크 방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돈과 재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앉아서 책을 볼 시간을 만들지 못하는 관계로 윌라로 책을 듣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읽은 것도 아니고 듣고 있는데 집중이 될까? 머리에 내용이 남을까? 했는데 의외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로 윌라에서 우선 들어보고 괜찮으면 책을 구입해서 다시 읽어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부의 추월차선 이 책과 더불어 윌라도 추천드립니다~

 

늘~ 행복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