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무협소설 추천> 흑야님의 정통 무협소설 태극무존

by 나베이어 2021. 6. 8.
반응형

요즘 한참 빠져서 틈틈이 읽고 있는 정통 무협소설 태극무존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작가는 흑야 님이고, 총 15편으로 되어있는 장편소설입니다.

태극무존_책표지
태극무존

표지에 나와있는 멋진 대사!

 

의로운 일에 주저가 없으니 지킴이요. 불의에 참지 않으니 그 또한 지킴이다.
그것이야말로 협! 나의 무가 거하는 곳이다...

 

 

 

 

 

 

주인공 소운은 선천적으로 병약한 몸을 가지고 있는 아이였고 병든 어머니와 둘이 살아가던 중 추운 겨울 어느 날 어머니가 돌아가신 그날에 무당파의 도사 조현 진인에게 구해지게 되어 제자가 됩니다.

 

청운이란 도명을 받고 사부님과 사숙님들의 사랑속에서 학문과 무공을 배우며 자란 주인공은 어머니에게 약속한 대로 크고 어진 의를 갖춘 협사가 되기 위해 불의를 참지 않고 의와 협을 행해가며 만나게 되는 연인, 바르고 진실한 마음에 그의 곁에 모여드는 사람들, 점점 각성해가며 강해지는 무공...

 

주인공은 너무 올곧고 바른 사람이라서 답답해 보일 때도 있지만 본인만의 기준을 행동에 옮길때는 사이다 같은 시원함을 선사해줍니다.

 

한 동안 먼치킨류의 판타지 무협소설에 빠져있었기에 전생, 환생, 회귀, 마법, 미래, 차원이동 이런 내용들을 보다가 오랜만에 보게 된 정통 무협소설인 것 같습니다.

 

흑야님의 다른 작품으로는 적룡마제, 수라기, 무당 권왕, 쌍호전, 월가 검무 등이 있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태극무존이 최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무협소설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꿈 꾸시고~

늘~ 행복하기 ^^

 

2021.05.13 - [리뷰/도서] - 먼치킨 무협소설 -도서추천-

 

먼치킨 무협소설 -도서추천-

제가 무협소설과 판타지를 좋아하는 편인지라 즐겨보곤 하는데 읽었던 것들 중에 추천해 드릴 작품들을 몇 가지 얘기해볼까 합니다. 먼치킨이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사기케릭터? 라고 할 수

neveah.tistory.com

2021.03.15 - [리뷰/도서] - 카피책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카피책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카피책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짧은 글로 마음을 훔치는 35가지 방법!" 몇 년 전 서점에 갔다가 우연히 집어 들게 된 책인데 책 제목에 끌려서 구입

nevea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