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발바토스-

by 나베이어 2021. 4. 26.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발바토스-

오늘의 포스팅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이번에 만들어볼 모델이 MG ASW-G-08 건담 발바토스인지라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가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는 철혈의 오펀스란 애니메이션을 보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1기 25편과 2기 25편 총 50편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2015년 에 1기가 방영되고 2016년 2기가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과거 액제전이라 불리던 전쟁이 끝난 300년 후의 화성이 배경이고, 발바토스의 파일럿은 미카즈키 아우구스입니다.

 

발바토스는 구시대의 유물처럼 방치되어있다가 갈라르호른의 습격을 받은 소년병들에 의해서 기동 됩니다.

오랜 세월 방치되어있던 탓인지 빈약해 보이는 모습과 무장류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동전사_건담_철혈의_오펀스_전투신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파일럿의 뇌신경과 기체를 연결시키는 방식의 아뢰야식 시스템으로 되어있으며 얼핏 보면 악마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헐~ 솔로몬의 악마 중 하나인 바르바토스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작품 내에서도 원거리 전투보다는 근접전이 많은 편이며 무기 또한 메이스 형태의 창과 야수의 발톱 같은 손의 공격 그리고 긴 꼬리를 연상시키는 와이어 클로를 이용한 공격이 많았습니다.

 

이전에 보았던 건담 UC0096과는 다른 결말을 보여주었습니다. MG발바토스를 만들기 전 발바토스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에 찾아본 작품이었는데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무거워 지루한 면도 없잖아 있었지만 끝까지 정주행 하게 된 작품이었습니다.

 

건담에 관심이 있거나 이런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늘~ 행복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