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프라/건프라 조립 중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by 나베이어 2023. 9. 15.
반응형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오늘은 RX-78-2 퍼스트 건담 메가사이즈 모델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 생일날 아내가 선물로 사주었는데 진작에 만들어놓았지만 요즘 들어 한없이 게을러진 제가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전에 제가 MG모델을 포스팅했었는데 이 메가사이즈 모델을 보니 너무 갖고 싶었는데 마침 생일 이라고 아내가 선물을 해줘서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이 모델이 정감이 가고 더 애착이 느껴지는 건 아마도 어릴 때 기동전사 건담을 처음 접했을 때의 추억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일 겁니다.  다른 건담들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 모델은 아마 거의 알고 계실 테니까요~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설명서

 

이제 조립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먹선작업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먹선작업1

조립에 앞서서 먹선을 넣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체 서툴기도 하지만 오랜만에 해보는 탓일까요? 먹선 펜도 사용해 보고 먹선 라이너도 사용하며 작업을 해보지만 썩 마음에 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처럼 즐기고 있는 취미생활은 즐겁기만 합니다.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먹선작업2

번진 곳들과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들을 면봉에 신나를 묻혀서 닦아내는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잘 지워 저서 편하기는 한데 너무 많이 묻혀서 혹은 너무 꾹~ 눌러서 닦아내면 먹선이 몽땅 지워지거나 더 번질 수 있기에 섬세함을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조립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다리조립

건담 특성상 긴 롱다리에 상체가 좀 짧긴 하지만 확실히 메가 사이즈라 그런지 다리만 조립했는데도 제 14인치 맥북보다 커 보입니다. 완성하고 나면 제가 모아놓은 것 중 가장 큰 사자비 버카 모델인 다반 제품보다 훨씬 거 큰 놈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하체과 상체 조립중1

건담의 골반부분과 상체를 조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길고 튼튼해 보이는 하체와는 달리 상체는 너무 작아 보입니다. MG 보다 더 비율차이가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인가?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상체와 방패 조립 중

몸통 부분에 어께와 팔을 조립 등의 부스터와 빔 샤벨을 설치, 그리고 방패를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이제 서서히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크니 시원시원하고 존재감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포즈

조립을 완성하고 나서 간단하게 두 컷정도로 포즈를 잡아보았습니다. MG모델을 포스팅했을 때 포즈들을 잡아보아서 여러 가지로 도전해보지 않고 생략했습니다. 

메가사이즈 1/48 RX-78-2 퍼스트 건담 사이즈 비교

렌즈를 내려서 촬영한 탓인지는 몰라도 MG모델과의 사이즈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눈으로 보아도 차이가 엄청 나지 않습니까? 같이 세워두니 거인과 소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다른 모델들도 메가사이즈를 구해서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진열된 건담들

또 한기의 건담이 들어왔습니다. 메가 시이즈라 근런지 이 녀석보다 큰 녀석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데 올려놓은 곳이 넓지가 않은 탓일까요? 지금 다시금 보니 11기의 모델 밖에 없는데도 공간의 부족을 느낍니다. 저번 포스팅 때 진열장을 언급했었던 것 같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잊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더 만들어 가려면 이제 정말 준비를 해 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과

1. 조립해본 결과 메가사이즈 모델은 HG정도의 수준인지라 만드는데 그리 오랜 시간을 요하지 않고 조립하기도 상당히 수월합니다. 초등학생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듯합니다.

2. 뒤로 눞거나 빠지거나 하는 현상들이 적고 의외로 포징을 하는데도 진열해 놓기도 쉽습니다. 

3. 부품 수가 많지 않은 것 치고는 디테일이 부족해 보이지 않습니다.

4. 제가 싸게 구입을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즈나 디테일로 보는 것치고는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늘~ 행복하기 ^^

 

2021.03.29 - [건프라/건프라 완성작] - MG RX-78-2 Ver.3.0 퍼스트 건담

 

MG RX-78-2 Ver.3.0 퍼스트 건담

MG RX-78-2 Ver.3.0 퍼스트 건담 지온 군의 모빌슈트인 자쿠에 대항하기 위해 지구 연방군이 개발한 모빌슈트 건담 RX-78-1, RX-78-2, RX-78-3 첫 번째 건담이라는 의미에서 퍼스트 건담이라는 명칭을 가지

neveah.tistory.com

2021.02.12 - [건프라/건프라 완성작] - 다반 MG 사자비 Ver.ka

 

다반 MG 사자비 Ver.ka

다반 MG 사자비 Ver.ka MG 사자비 버카의 작업이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바빠서 몸이 피곤한 탓도 있었겠지만 유난히 작업이 길었던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전지 가동 손이 고장 나고 부품을 구

neveah.tistory.com

 

반응형

댓글